본문 바로가기

For Golf

골프공 종류 / 2피스 3피스 차이 / 나에게 맞는 공프공은?

피스의 차이 / 골프공 종류 /  나와 궁합이 맞는 공프공을 찾아보자!!         

 

골프의 실력이 어느정도 향상 되다 보면 골프장비나 용품에 눈을 돌리게 됩니다. 개인의 구질이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각기 다른 특성을 가진 클럽들이 등장을 하고, 우리들은 여러 클럽들을 자유롭게 시타해 보며 편한것을 선택하게 됩니다. 그런데 그렇게 골프 클럽은 고가의 장비를 구입하면서 골프공 만큼은 클럽에 대한 열정보다 조금은 덜 하는 듯 합니다.

 

오늘은 골프공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텐데요.. 많은 골퍼들이 아시는 내용일수도 있겠습니다만 라운드에서 골프공도 매우 중요한 요소인 만큼 다시 짚고 넘어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골프공 종류                                                  

 

골프공의 종류는 가격, 브랜드, 컬러, 사용목적에 따라 천차만별로 정말 다양합니다. 대게 골프공는 코어, 케이싱 레이어, 커버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때 코어와 케이싱 레이어를 1겹으로 봤을때, 그 겹이 하나씩 추가될 때마다 가격이 올라가게 되고 그 겹을 피스(Piece)라고 부릅니다. 우리가 자주듣는 1피스, 2피스 , 3피스.....가 바로 그것인데 현재로써는 5피스까지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1피스는 내용물의 구분없이 한가지 소재로 만들어진 공으로 내구성이 강하지만 비거리가 적게 나가기 때문에 주로 연습장에서 사용하는 공입니다. 2피스는 주로 아마추어나 시니어, 여성 골퍼들이 사용하기 적합한 공으로 코어와 커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볍고 비거리가 좋으나 스핀이 잘 먹지는 않습니다. 3~5피스는 제조 목적에 따라 다양한 구조로 만들어 지며 비거리 보다는 정확한 거리조절및 스핀을 위한 공으로 선수들이 시합에서 주로 사용되는 공입니다. 단 2피스 보다는 소프트한 공으로 스크레치가 많이 나게 됩니다.

 

 

나에가 맞는 골프공은?                                         

 

초보자는 공마다 특별한 차이점을 느낄 수 없고, 실제 라운드에서 많은 공을 잃어버리기 때문에 사실 어떤공을 사용하는 상관이 없습니다. 처음에는 중고 골프공이라고 하는 로스트볼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중급자는 자신의 구질을 파악해야 되는데 같은 공으로 꾸준히 연습하면 자신의 골프스윙 성향을 알 수 있게 됩니다. 고가의 공을 쓰기 보다는 저렴한 2피스 공이 제일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상급자는 어떤볼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스코어가 달라지기 때문에 다양한 공을 접해봄으로서 스스로와 궁합이 잘 맞는 공을 기억했다가 같은 공으로 꾸준히 연습하는 방법이 좋겠습니다.

 

 

골프공에 작은 숫자가 쓰여져 있는 것을 피스라고 오해하시는 분이 있는데 그것은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이 아니라 단지 볼을 구별하기 위한 것으로 라운드 시 동반자와 같은 브랜드의 공을 사용할때 구별하라는 의미라고 보시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숫자가 아니라 숫자의 색상입니다. 색상은 경도를 나타내는데 검은색은 하드한 공, 붉은색은 중간정도의 공, 녹색이나 파란색은 소프트한 공을 뜻합니다. 소프트한 공일수록 스핀이 잘 걸리며 슬라이스나 훅이 많이 발생한다면 딱딱한 검은색 숫자의 공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또 하나를 말씀드리면 중고 골프공은 로스트볼 과 재생볼이 있는데 로스트볼은 해저드에 빠진 공을 수거하고 세척해서 판매하는 공이고, 재생볼은 겉 부분의 페인트를 제거한 뒤 다시 리페인팅과 마킹을 하는 것으로 이 두개의 공은 차이가 있습니다. 로스트볼은 중고공이라고 해도 잘만 고른다면 성능에는 이상이 없겠지만 재생볼은 외관상 깨끗하고 마킹을 다른 유명 브랜드로도 위조 할 수 있기 때문에 얼마나 사용되었는지 겉으로 확인할 수가 없어 수명이 다한 공일 수도 있습니다. 구별 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조만간 다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나에게 맞는 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 동영상입니다.

 

 이 글은 그 어떤 특정 브랜드와도 관련이 없음을  말씀 드립니다.

 


 

 

골프 레슨 보기

 

 

퍼팅 잘하는방법 / 거리조절에 대해서 알아보자!

 

골프 하이샷 과 로우샷 치는 방법 / 요령

 

골프 에이밍 하는법 / 얼라인먼트 방법 / 잘하는법 에 대해서

 

골프 스웨이 방지 / 교정 연습 방법에 대해서

 

오르막 아이언샷 / 골프 오르막에서 스윙 / 방법에 대해서 

 

골프 힘빼기 / 힘빼는 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자!

 

골프 임팩트 연습 방법 / 셋업의 중요성을 알자!

 

골프 손목 로테이션 / 코킹 / 전반적인 이해 

 

나에게 맞는 드라이버 / 종류 및 특징 / 골프드라이버

 

 

 

 

공감과 댓글은 필수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