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r Golf

골프 에이밍 하는법 / 얼라인먼트 방법 / 잘하는법 에 대해서

에이밍 잘하는법 / 얼라인먼트 방법 /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초보 골퍼분들이 스크린골프장 혹은 골프연습장에서 많은 스윙연습을 하고 실제 라운드를 나가게 되면 연습할때와는 다르게 공이 잘 맞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잔디와 연습장의 잔디의 차이 때문에 그럴 수도 있겠습니다만 무엇보다 에이밍 대한 중요성을 몰라서 그러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윙하는 방법도 중요하겠지만 무엇보다 몸의 기본셋업이 타깃을 정확히 보고 서야 내가 원했던 방향으로 공이 나가게 되는 것은 당연한 진리입니다. 이것을 의외로 간단하게 생각하시는 분이 많지만 사실 골프스윙 만큼 중요한 부분입니다. 오늘은 타켓을 조준하는 에이밍(Aiming), 그리고 얼라인먼트(alignment) 대해서 설명을 드려 보겠습니다.

 

 

"에이밍(Aiming)과 얼라인먼트(alignment)"은 무엇일까요?             

 

에이밍의 본언의 뜻은 겨냥, 조준 이라는 뜻으로, 셋업을 할때 타깃을 바라보고 목표방향을 설정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얼라인먼트는 타깃 조준을 위한 몸의 정렬을 의미하는데 에이밍과 같은 의미에서 "타겟 조준 이다" 라고 생각하시면 편하겠습니다.

 

많은 골퍼들이 좋은 골프스윙을 만들기 위해 많은 연습과 시간을 투자합니다아무리 좋은 스윙도 에이밍이못 되어 있다면 의미가 없어지게 됩니다. 얼라인먼트가 잘못 되어 었어 다른 타깃을 보고 섰는데 완벽한 스윙으로 공을 잘 쳤다고 해도 생각했던 방향과는 다르게 공이 뻗어 나가게 되는 겁니다.

 

 

어쩌면 100% 완벽한 에이밍과 얼라인먼트는 없다고 해도 될만큼 쉬운일이 아닐 수도 있겠습니다. 보통 스스로만의 노화우로 에이밍 하는 방법을 이야기 하기도 하고, 또 어떤분은 과학적으로 삼각함수를 이용해서 말씀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공을 치기 바쁜 실제 라운드 에서는 그런 계산들이 쉽게 될리가 없고, 결국에는 그냥 대충 감으로 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에이밍과 얼라이먼트 방법 중에 제가 하고 있는 비교적 간단한 방법을 말씀드려 보려고 합니다.

 

 

"에이밍 과 얼라인먼트하는법은?                                                      

 

우선 공 뒤쪽에서 공과 타킷이 일직선이 되도록 클럽을 들고, 한쪽 눈을 감고 전체적으로 공이 가야하는 방향을 머리속에 그려 봅니다. 그리고 공이 가야하는 그 일직선에 상에 있는 공 앞쪽 약 2M 지점의 풀이나 짚푸라기등 어떤 특정물 하나를 기억하고 그 방향으로 헤드 페이스의 방향을 먼저 잡아 놓습니다. 그 후 어드레스 자세를 취하고 호흡을 가다듬고, 좀 전에 지정해 놓은 그 특정물을 바라보고 다시한번 공이 가야되는 방향을 그려보고, 다시 그 특정물을 타깃삼아 스윙을 하게 됩니다. 중요한 핀을 먼저 보지 않고 ​그 하나의 지점을 먼저 본다는 이야기 입니다.

 

 

"주시안"이란?                                                                                           


사람의 눈은 두개 이나 우리가 집중하고 보고 있는 눈은 하나! 좌측눈이나 우측눈 중에 하나의 눈으로 보게됩니다. 어떤 사물을 볼때 집중하고 있는 그 하나의 눈... 그것을 주시안이라 합니다. 주시안 체크 방법은 양손의 엄지와 검지를 겹쳐서 삼각형을 만들고 멀리있는 어떤 사물을 그 삼각형 안으로 봅니다. 그리고 나서 한쪽 눈을 번갈아 가면서 감아보면 잘 보이는 한쪽 눈이 있게 됩니다. 만약에 잘보이는 그 눈이 왼쪽 눈이라면 오른쪽 눈을 감고, 오른쪽 눈이 라면 왼쪽 눈을 감고 타깃 설정을 하는 것입니다. 사람마다 주시안은 다르니 반드시 한번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거의 모든 스포츠는 목표방향이 정확히 서 있어야 하고, 그 곳을 겨냥하며 서로 경기를 펼치게 됩니다. 어쩌면 골프를 잘 친다는 의미는 스코어가 말해 주기도 하지만 멋진 스윙과는 별개로 얼마나 타깃을 잘 읽느냐의 차이일 수도 있겠습니다. 정확한 목표지점을 보고 겨냥을 한다면 예전과는 사뭇 다른 골프에 대한 욕심이 생길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말씀드린 방법이 무조건 옳다고는 할 수 없겠으나 한번 해보시면 좋은 타깃설정에 도움이 되실거라 믿습니다.

 


 

아래는 에이밍과 얼라인먼트 하는 요령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 동영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골프 다른 레슨 더보기

 

 

퍼팅 잘하는방법 / 거리조절에 대해서 알아보자!

 

골프 하이샷 과 로우샷 치는 방법 / 요령

 

골프 스웨이 방지 / 교정 연습 방법에 대해서

 

골프스윙궤도 / 인투인 궤도를 만들어 보자!

 

골프 힘빼기 / 힘빼는 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자!

 

골프 임팩트 연습 방법 / 셋업의 중요성을 알자!

 

골프 손목 로테이션 / 코킹 / 전반적인 이해 

 

나에게 맞는 드라이버 / 종류 및 특징 / 골프드라이버

 

 

 

공감과 댓글은 필수!! 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