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r Golf

퍼팅 잘하는방법 / 거리조절에 대해서 알아보자!

퍼팅 거리조절 / 퍼팅잘하는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자!!                  


 

어쩌면 골프는 혼자하는 집중력의 스포츠이고 스스로를 컨트롤하지 못하면 좋은 결과는 나오지 못하게 됩니다. 샷 할때는 같이 라운드하는 동반자들이 조용히 해야하는것이 매너인 만큼 모든 샷 하나하나가 집중력을 필요로 하지만 가장 집중력을 요한는 게 바로 '퍼팅'입니다.

 

'퍼팅은 돈이다' 라는 말이 있듯이 실력차이가 그리 크지 않다면 승패의 좌우는 퍼팅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펏을 제외한 모든샷이 간결하게 잘 되었다고 해도 퍼팅을 3펏..이상 치게 되면 아무런 의미가 없어지게 되겠죠. 이번에는 "퍼팅" 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퍼팅은 크게 세가지로 분류 할 수 있습니다. 롱펏과 미들펏 그리고 숏펏.... 각각의 펏 특성에 맞게 클럽을 가지고 다니시는 분도 있을정도로 예민한 샷 입니다. 좋은 경기를 하기위하여 파, 버디, 이글... 등을 만들어 가는데, 사실 그런 경우는 그린에 올려놓는 세컨샷의 공이 홀 까지의 거리가  멀리 있는데 그 펏 들어가서 생기는 결과 보다는, 세컨샷을 잘 쳐서 공이 홀 가까이 붙은 경우에 버디나 이글의 결과가 상대적으로 많이 나오게 됩니다.

 

 

이 말은 숏퍼팅은 롱퍼팅보다 상대적으로 중요하다 생각해야 되며, 실 수 없이 해야만 한다는 겁니다. 좀 다르게 표현하자면 까지의 거리가 멀리 있는 롱퍼팅은 공을 홀 에 넣어야 겠다는 생각보다 까가이에 붙어야 겠다고 생각하는 게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낸다는 이야기 입니다.

 

기본적으로 숏퍼팅이 잘 숙달이 되어 있어야만 롱퍼팅도 그 의미가 있다고 봐야 되겠습니다. 숏펏은 정확한 방향성을 중요시 해야 한다면 롱펏은 거리조절에 의미를 두시는게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우선 퍼팅을 잘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그린의 라인를 잘 읽을줄 알아야 하며, 에이밍에 집중을 해야 합니다. 라인 보는 법은 공이 가야하는 길목도 중요하게 보아야 겠지만, 그린 전체의 기울기를 보시는게 매우 효과적 입니다. 보통 캐디분들이 방향을 말씀해 주시기는 합니다만 무조건 그 말을 신뢰하시는 것 보다는 스스로가 직접 보고 판단할 줄 아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고 보여집니다.

 

 

또한 퍼팅의 기본 어드레스는 평상시 보다 상체를 조금 더 숙여주시는게 집중력 향상과 불필요한 움직임을 예방 할 수 있는데 도움을 주고 방향성도 좋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중요한점은 주시안 입니다. 왼쪽눈 앞에 공을 두는게 보편적 입니다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으니 스스로를 체크 해 보셨으면 합니다. 에이밍 하는 방법은 다시한번 글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약간 퍼터의 페이스를 타깃방향으로 숙여 주는것도 방향성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페이스 중앙에 맞출려고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또한 하나, 둘, 셋 등 박자를 가지고 리듬감 있게 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퍼팅의 거리 조절 때문에 어려워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는데 백스윙 크기로 거리를 조절하는 것 보다는 많은 반복적인 훈련을 통하여 감각적으로 거리조절 하는것을 저 개인적인 견해로 추천 드리고 싶은데... 그게 더 정확한 거리를 만들 수 있다고 보여지는 이유는 사람의 힘과 스피드는 때에 따라서 쉽게 변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예를 들면 내 머리속에 10M 이면 10M를 보내야 겠다 생각하시고 그냥 치시는게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낸다는 이야기 입니다. 

 

대한민국의 골프를 사랑하는 모든 이가 원샷, 원펏 되는 날을 바래 봅니다.

 


 

다음은 퍼팅 거리를 맞추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는 골프레슨 동영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또 다른 골프레슨 더보기

 

 

골프 에이밍 하는법 / 얼라인먼트 방법 / 잘하는법 에 대해서

 

골프 스웨이 방지 / 교정 연습 방법에 대해서

 

골프 하이샷 과 로우샷 치는 방법 / 요령

 

골프스윙궤도 / 인투인 궤도를 만들어 보자!

 

골프 힘빼기 / 힘빼는 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자!

 

골프스윙정석 / 스윙의 순서에 대해서 알아보자

 

골프 손목 로테이션 / 코킹 / 전반적인 이해 

 

나에게 맞는 드라이버 / 종류 및 특징 / 골프드라이버

 

 

 

 

댓글과 공감은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