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r Golf

내리막 아이언샷 / 골프 내리막샷 / 스윙 방법에 대해서

내리막샷 / 내리막 아이언샷 을 쉽게 해보자! !               


 

대체적으로 국내에 있는 많은 골프장은 언듈레이션이 있는 골프장들이 많고 좋은 티샷을 했다고 하더라도 볼이 경사진 곳에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지보다는 아무래도 익숙하지 않은 라이와 예측되는 슬라이스, 뒤땅이나 탑핑에 대한 부담때문에 경사진 곳에서 볼을 컨트롤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저번 시간에 이어서 오늘은 내리막 아이언샷 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텐데요.. 내리막 경사라 함은 마찬가지로 두가지 경우를 말합니다. 어드레스 시 왼발이 낮은 내리막 과 양 발끝이 낮은 내리막.. 이 두가지 경우를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왼발이 낮은 내리막의 아이언 샷                

 

왼발이 낮은 내리막은 우측으로 휘는 슬라이스볼이 자주 나오기 때문에 볼은 평소보다 약간 오른쪽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테이크백을 낮고 길게 빼면 정확한 임팩트가 어려워지고 낮은 탄도의 볼이 나오기 때문에 어드레스시 무게중심을 왼쪽 허벅지쪽에 더 두고 빠른 코킹의 느낌으로 업라이트한 백스윙을 가져가는 것이 좋으며 가파른 다운블로우로 임팩트를 하는것이 좋은 탄도와 방향을 가져 갈 수 있겠습니다.

 

 

백스윙에서 오른쪽으로의 체중 이동은 거의 신경쓰지 않아도 괜찮으며 간결하고 짧게 가져가는 것이 유리하고, 빠른 스피드의 스윙보다는 한클럽을 길게 잡고 작게 스윙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역시 중요한건 몸의 밸런스이고 어드레스시 지면과 어깨선이 수평이 될수 있게 서는것이 좋으며 클럽헤드가 지면의 경사도에 따라 같이 움직인다는 생각이 중요하겠습니다.

 

 

양 발끝이 낮은 내리막의 아이언 샷                 

 

발끝이 낮은 내리막에서는 우선 자세가 많이 불편하고 평상시 어드레스를 취한다면 클럽헤드가 들려 있어서 탑볼의 두려움이 있게 됩니다. 어쩔 수 없이 클럽헤드를 볼과 맞추기 위해 무릎을 많이 굽히고 상체를 낮추어야 하며 스탠스를 넓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몸이 웅크러져 있어 평소처럼 스윙하기가 힘들어 지는데 체중이동를 이용 스윙보다 상체회전에 의한 감각적인 스윙을 해야 되겠습니다. 상체가 앞으로 쏠려있다는 느낌이 있어서 간혹 체중을 발 뒤꿈치에 싣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렇게 되면 정확한 임팩트가 어려워 지게 되므로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볼이 발보다 낮기 때문에 슬라이스볼이 나올 확률이 많으므로 타깃보다 왼쪽을 겨냥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으며 큰 아크의 스윙보다는 한 클럽정도를 길게 잡고 평소보다  3/4 정도의 크기로만 스윙하는 것이 유리 하겠습니다. 스탠스를 넓게 서고 상체를 낮추었기 때문에 체중이동이 원할하지 못하게 되는것은 당연한 것이고 무엇보다 백스윙과 피니시의 크기를 동일하게 가져가는 것이 중요 하겠습니다. 자칫 완벽한 피니시를 추구하다 보면 미스샷이 나올 수 있으므로 간결하게 스윙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런 경우는 실제 라운드에서 많이 겪게 되는 상황이므로 오르막샷과 함께 완벽히 숙지를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오르막이든 내리막이든 항상 잊지 말아야 할 사항은 지면에 맞는 균형적인 밸러스 유지와 본인 스스로의 안정된 리듬과 템포를 가져 가셔야 한다는 겁니다. 이론적으로 많은 사항들을 말씀드렸지만 실제적으로 많이 경험들이 필요로 하는건 사실입니다. 앞으로 어떤 라이를 만나든간에 두려움 없이 볼을 다룰수 있는 멋진 골퍼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아래는 왼발이 낮은 내리막 상황과 양 발끝이 낮은 내리에서 샷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 레슨동영상입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다른 레슨 더 보기

 

 

오르막 아이언샷 / 골프 오르막에서 스윙 / 방법에 대해서 

 

퍼팅 잘하는방법 / 거리조절에 대해서 알아보자!

 

골프 하이샷 과 로우샷 치는 방법 / 요령

 

골프 에이밍 하는법 / 얼라인먼트 방법 / 잘하는법 에 대해서

 

골프 스웨이 방지 / 교정 연습 방법에 대해서

 

골프 힘빼기 / 힘빼는 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자!

 

골프 손목 로테이션 / 코킹 / 전반적인 이해 

 

나에게 맞는 드라이버 / 종류 및 특징 / 골프드라이버

 

 

 

 

그냥 가시면 아니되오~ 공감과 댓글은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