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r Golf

드라이버 비거리 늘리는방법 / 늘리기 위한 연습방법은??

드라이버 비거리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비거리가 골프실력을 좌우하는것은 아니지만 라운드에서 유리한 고지에서 플레이 하는 것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특히 드라이버의 비거리는 많은 아마추어들이 로망이자 자존심이고, 비거리를 늘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지만 단시간내에 쉽게 비거리가 늘어나긴 어렵습니다. 오늘은 비거리를 늘릴 수 있는 방법과 요령에 대해서 이야를 해보겠습니다.

 

 

경쾌한 타구음과 함께 창공을 가로지르며 멀리 날아가는 나의 공을 보고 있자면 마음이 뿌듯해 지는 것은 어쩔 수가 없습니다. 동반자들과 같이 라운드를 즐기면서 자꾸 세컨샷의 남은 거리에 대한 차이를 느낀다면 괜히 신경이 쓰이기도 하고 자존심이 상하기도 합니다. 매년 장타대회가 열릴 만큼 그 자존심은 골프인이라면 어쩔 수 없는 갈망에 사로 잡히게 됩니다. 그래서 골프 스윙자세나 분석등에 시간과 돈을 투자하기도 하지만 단지 장타, 비거리만을 위해서 시간과 돈을 투자하기도 합니다.

 

 

비거리를 늘리는 가장 쉬운 방법은 더 가벼우면서 더 긴 샤프트의 드라이버를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그러나 반드시 공을 스윗스팟에 맞춰야 하는 조건인데 조사 결과에 의하면 스윗스팟에서 수평으로 1/2인치 벗어난 샷은 골퍼들의 잠재적인 비거리에서 약 7%씩 거리의 손실을 입는다고 하고, 1인치를 벗어날을 때에는 약 15%의 비거리의 손실이 있다고 합니다. 예를들어 200m를 날리는 골퍼가 스윗스팟에서 1/2인치 벗어난 경우 15m의 손실이 있고, 1인치 벗어난 경우는 30m의 손실인 170m 밖에 날리지 못하게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렇게 스윗스팟에 제대로 맞추지 못하여 이와 같은 거리 손실에도 불구하고 골퍼들의 45인치 이상의 긴 드라이버를 계속 사용한다는 것은 몇번 제대로 맞았던 나의 멋진 비거리의 기억을 잊지 못함이 아닐까 합니다. 긴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공을 정확한 스윗스팟으로 컨텍트을 한다면 실제 비거리는 증가하겠지만 샤프트의 길이가 길어질 수록 빗맞을 확률도 그 만큼 증가한다는 것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대한민국 프로선수중에 평균 드라이버 비거리가 300야드로 알져진 장타왕 배상문 선수는 장타의 비법은 힘이 아닌 유연성과 회전력에 있다고 말 합니다. 가장 힘을 모을 수 있는 백스윙 탑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고, 백스윙시 어깨를 충분히 들었다가 빠르게 회전시켜 주는 것이 장타의 방법이라고 말합니다. 또한 그 유연성을 키우기 위해 스트레칭과 근력 보강에 노력을 귀울인다고 합니다.

 

 

또한 평균 비거리 320야드를 자랑하는 프로골퍼 김대현 선수는 장타의 비법을 첫번째로 탄탄하고 안정된 셋업이 장타의 기본이며, 백스윙 때는 왼쪽 무릎을 미는 듯한 느낌으로 시도하는 것과 자연스럽게 클럽을 떨어 뜨리는 것, 임팩트 순간 오른발로 땅을 박차는 것이라고 합니다. 김대현 선수도 웨이트트레이닝을 가장 열심히 하며 그 근력을 바탕으로 놀라운 헤드스피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드라이버 비거리 늘리는 방법은 정확한 공의 스윗스팟, 샤프트의 선택, 스윙스피드, 유연성 이렇게 네가지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스윗스팟 히팅율을 높히는 타이밍 연습이 필수적이고 그에 맞는 안정적인 샤프트의 길이와 무게를 선택하며 평소의 스트레칭과 근력운동, 유연성을 키우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보여집니다. 골프라는 스포츠의 또 다른 매력은 욕심인지, 승부인지, 나의 능력인지를 공의 방향과 거리가 말해 주는 듯 합니다. 우리가 사는 인생도 그러하겠지만 욕심은 또 다른 욕심을 낳게 마련입니다.

 


 

아래는 드라이버 헤드 스피드를 늘리기 위한 연습방법을 설명하는 영상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더 많은 골프레슨 보기

 

드라이버 스윗스팟 / 핫스팟 / 발사각 에 대해서 알아보자

 

골프잘치는방법 / 프로들이 말하는 골프잘치는법은?

 

숏게임잘하는법 / 프로들이 말하는 숏게임에 대해서 알아보자!

 

드라이버 잘 치는 방법 / 치는법 / 요령 에 대해서 알아보자

  

피치샷 / 요령 및 방법 / 연습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스윙플레인 / 스윙궤도 / 올바른 궤도를 만들어보자!

 

유틸리티잘치는법 / 하이브리드 와 유틸리티 차이점

  

다운블로샷 / 아이언 다운블로우 연습방법에 대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