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 Golfer Story

드라이버 잘 치는 방법 / 치는법 / 요령 에 대해서 알아보자

드라이버 잘 치는법 / 치는 방법 과 요령에 대해서                                


 

골프클럽은 드라이버, 우드, 유틸리티, 아이언, 웨지, 퍼터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 중에 가장 많이 다루는 클럽이 웨지 이고,  다루기 어려운 클럽이 드라이버 라 할수 있습니다.

 

골프 초심자들이 특히 다루기 어려워 하는 클럽이고 잘 못 치게 되면 벌타를 쉽게 당하게 되죠.

티샷을 잘해야 그날의 경기도 잘 풀리게 됩니다.

 

오늘은 실제 프로들이 이야기 하는 드라이버 잘 치는 방법과 그 요령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박세리 프로가 말하는 드라이버샷.

 

1. 드라이버를 똑바로 치려면 반드시 볼 뒤에서 타깃을 보고 목표를 확실히 정해야 하며 정렬을 잘 해야 한다.

2. 아마추어 골퍼의 실수는 스윙궤도가 아웃(out) 에서 인(in)으로 스윙을 하여 오른쪽으로 회전하는 스핀을 발생시키며 슬라이스를 유발한다. 백스윙시 클럽을 좀 더 눕혀서 옆으로 치듯 스윙해야 한다.

3. 체중을 왼발로 옮기면서 다운스윙을 해야하는데 상체를 왼쪽으로 밀면서 체중을 옮기면 안 된다. 마치 팽이치기를 상상하면 될 것이다.

김대현 프로가 말하는 드라이버 샷.

 

1. 드라이버샷을 보다 잘 치기 위해서는 손목을 잘 써야 한다. 백스윙 때 코킹 타이밍을 최대한 늦추는 것을 추천하며 그렇게 하면 코킹 타이밍이 늦어지고 스윙아크가 커져 파워를 더 많이 비축할 수 있다고 한다.

2. 다운스윙 때 캐스팅 타이밍도 중요하다. 꺽인 손목을 언제 풀어주느냐에 따라 헤드 스피드가 달라지게 되고 최대한 유지한 채 클럽을 끌고 내려와야 한다고...

3. 캐스팅 타이밍이 빠른 골퍼는 자신이 가진 잠재적인 힘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

홍순상 프로가 말하는 드라이버 샷.

 

1. 정확한 에이밍을 설정하고 올바른 어드레스로 준비해라. 모든 샷은 준비자세 부터 결정이 되고 상급자가 아니라면 더욱 볼을 똑바로 보내는데 노력해야 한다. 슬라이스가 난다면 강한그립을... 훅이 난다면 약한그립을 이용한다.

2. 다운스윙은 상체보다는 하체가 리드가 되어서 클럽을 휘둘러야 하고 헤드 무게를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

3. 볼을 똑바로 보내기 위한 가장 이상적인 스윙궤도는 인투인 스윙궤도 이다. 볼을 맞추는 것 보다 빈스윙을 통해 몸 뒤에서 클럽을 던져 헤드 무게를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

스테이시 루이스 가 말하는 드라이버 샷.

 

1. 훌륭한 선수들의 베스트 샷을 보고 따라하려는 노력을 해야한다. 최고의 레슨은 상급자를 보고 따라하는 것.

2. 골프는 방어적인 것 보다는 공격적으로 볼을 컨트롤 할 수 있어야 한다. 연습장에서는 드라이버를 연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제 코스를 자주 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

3, 장타자가 되려면 하루 드라이버 샷 만 300개를 쳐라. 강한 골퍼, 특히 손과 손목의 힘을 길러 장타자가 디는 최선의 길은 볼은 많이 자주 치는 것이다. 

드라이버 잘 치는 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보면......

 

기본적인 셋업자세와 정확한 에이밍, 스윙은 플랫하게(in to in), 정확한 체중이동, 늦추는 코킹과 캐스팅 타이밍, 다운스윙은 하체가 리드를 해서 해야하고 연습장 보다는 코스를 자주 가며, 드라이버만 하루 300개를 쳐야 한다는 이야기 이네요.

 

많은 분들이 공감하는 레슨이라 생각이 들며 저 역시도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드라이버의 정확도를 높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 영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다른 골프 레슨 더 보기>

 

 

드라이버 잘치는 방법/ 스윙동영상 / 골프스윙

 

골프 드라이버 스윗스팟 / 핫스팟 / 발사각 에 대해서 알아보자

 

드라이버 장타 비결 / 비거리 늘리는 방법 / 연습방법

 

골프스윙 / 동영상 레슨 / 체중이동 하는 요령

 

골프스윙 템포 와 리듬 / 타이밍에 대해서 알아보자

 

페이드샷 과 드로우샷 구사하기 / 치는방법

 

골프스윙 동영상 / 임팩트 / 방향의 정확성을 높혀보자

 

골프 스윙 동영상 / 에이밍 방법 / 타켓을 정확히 보자!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공감 버튼 꾹!!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