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 Golfer Story

[로리맥길로이] 그는 누구인가?

로리맥길로이(Rory Mcllroy) 그는 누구인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로 골프선수중에 누군가를 꼽자면 로리맥길로이(Rory Mcllroy)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새로운 골프황제로 떠오르고 있으며 현재 세계랭킹 1위를 28주째 굳건히 지키고 있는 선수입니다. 어릴적 부터 골프신동이라 불리워진 선수이며 놀라운 기량을 자랑하고 있는 이 선수는 도대체 누구인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1989년 5월 4일생 으로 올해 한국나이로 27살이며 북아일랜드 출신으로 키는 178cm, 몸무게는 73kg이며 데뷔는 2007년 PGA에 입회 하게 됩니다. 간결하면서도 파워풀한 스윙이 장점이로 꼽히고 있으며 PGA선수 치고는 작은 키에도 불구하고 손꼽히는 장타자로 입소문을 내고 있는 선수입니다.

 

 

대표 수상경력은?                    

 

2013년  PGA 투어 발레로 텍사스오픈 준우승

 

2012년  대영제국훈장, 미국골프기자협회 올해의 선수, PGA 투어 올해의 선수, EPGA 투어 DP 월드투어 챔피언십 우승, PGA 투어 BMW챔피언십 우승, PGA 투어 도이체방크 챔피언십 우승, 제94회 PGA 챔피언십 우승, PGA 투어 혼다클래식 우승, 라우레우스 월드 스포츠 대상 신인상, 2012 2011 유럽 프로골프투어 올해의 샷으로 선정


2011년  유럽아시아 프로골프투어 UBS 홍콩오픈 우승, 레이크 말라렌 상하이 마스터스 우승, 제54회 한국오픈 골프선수권대회 2위, PGA US 오픈 챔피언십 우승, EPGA 메이뱅크 말레이시아오픈 3위, 유러피언투어 아부다비 챔피언십 준우승


2010년  브리티시오픈 공동3위,PGA 퀘일할로 챔피언십 우승


2009년  EPGA 두바이 데저트클래식 우승

 

 

2살때 부터 골프채를 잡은 로리맥길로이는 어릴적 부터 긍정적인 마인드와 강한 정신력, 뛰어난 집중력을 가졌다고 합니다. 9살때 홀인원을 했을 만큼 선천적인 천재 골프선수라고 말했으며 지금은 북아일랜드의 희망이고 합니다. 전설적인 잭 니클로스는 '역사상 가장 자연스러운 스윙을 하고 있다'고 극찬했으며,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는 '나를 이어 골프계의 1인자가 될 수 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합니다.

 

 

항상 '최연소' 라는 수식어가 어울리는 이 선수는 만 8세에 마을 인군의 골프클럽의 최연소 회원이 되었고, 2007년 프로로 대뷔하여 2009년 만20세의 나이로 최연소 우승을 차지 했습니다. 2011년 US오픈에서는 타이거우즈의 14언더파 기록을 16언더파로 깨면서 최연소 우승을 차지하게 됩니다. PGA투어 자료에 의하면 로리맥길로이는 평균 드라이버가 302.2 Yard로 백스윙시 최대의 상체꼬임과 임팩트 직전까지 손목의 코킹을 최대한 유지하는 그 유연함이 놀라운 스윙스피드를 만들게 되고, 그 것이 장타의 비결이라고 합니다.

 

 

2013년 여러가지 슬럼프도 보였지2015년 에미리츠 골프클럽에서 열린 유럽프로골프투어 에서 여유있게 새해맞이 우승컵을 들어 올렸습니다. 또한 2월 27일 혼다클래식 PGA투어 일정을 시작하며, 3월에는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 위치한 베이힐 골프크럽에서 아놀드파머 인비테이셔널 경기에 출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활약을 기대하는 선수이며 골프계를 이끌어갈 선두주자로 더 많은 명성을 알렸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다음은 런칭 행사에서 인터뷰한 로리맥길로이 영상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기대를 해봅니다.

 

 

다른 골프선수 더 보기

 

 

타이거우즈 / 선수생명은 이대로 끝인가??

 

LPGA 우승자 최나연 선수!! 스윙 분석 / 동영상

 

골프 스윙동영상 레슨 / 프로들의 스윙 분석및 변화 를 알아보자!

 

프로들이 말하는 드라이버 잘 치는 방법 대해서 알아보자

 

골프 스웨이 방지 / 교정 연습 방법에 대해서

 

골프스윙궤도 / 인투인 궤도를 만들어 보자!

 

 

 

공감과 댓글은 필수!! 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