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r Golf

피니쉬 자세 / 골프 피니시 / 올바른 동작에 대해서 알아보자!

골프 피니쉬 자세의 올바른 동작은??                             


 

스윙의 마지막 자세인 피니쉬는 골프 스윙에 있어서 가장 멋있어 보이는 동작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많은 프로골퍼 사진들을 보면 가장 많이 나오는 포즈가 바로 피니쉬 동작이라 할 수 있습니다. 피니쉬 동작이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만 스윙 자체가 잘못되었다면 정확한 피니쉬를 하고 싶어도 할 수 없게 되고, 중심축을 잃어 비틀 되거나 끊어치게 됩니다. 그래서 피니시는 스윙전체의 균형을 맞추는 동작이다 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우선 피니시 동작을 살펴보면 골퍼에 따라 멈추고 있는 시간의 차이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어드레스 하여 서 있는 시간보다 피니쉬를 하여 서 있는 시간이 더 긴 것이 프로들의 스윙입니다. 그러나 아마추어 골퍼들은 어드레스 하여 백스윙을 하기전에 많은 생각과 여러가지 몸의 움직임으로 시간을 가지면서도 실제 어느정도 시간을 주어서 올바른 자세를 취할 수 있게 만들어 주어야 하는 피니쉬 동작에는 소홀한 것이 사실입니다.

 

 

실제 골프 스윙을 어떠한 모양으로 했는지 순간의 동작들은 눈에 띄지는 않고 피니시 자세만 눈에 두드러지게 보이는 부분이여서 피니쉬 자세만 좋으면 스윙 폼이 좋다는 말을 듣게 됩니다. 그러나 이 부분은 전혀 틀린 이야기가 아닙니다. 결과의 모습을 고쳐 주어 원인을 고쳐 지게 하는 방법으로 피니시를 올바른 모양으로 기억하면 자연스레 잘못된 임팩트 순간의 동작이 바르게 고쳐 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티칭프로들이 피니쉬 동작을 하고 마음속으로 숫자 3까지 세라는 이유도 이런 이유에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이상적인 피니쉬 자세를 말씀드리면 머리와 시선은 타켓을 바라보고 상체는 타켓방향으로 90도 이상 돌아가 있습니다. 허리는 곧게 피 되 허리 각도는 어드레스 각도를 유지(파스쳐)하면서 무게중심을 왼발에 95%이상 두고 그 왼쪽 무릎은 곧게 펴져 있어야 합니다. 배를 내민다는 생각으로 오른발은 90도로 돌아가서 뒤꿈치를 들고 앞꿈치를 세워서 중심의 균형을 맞쳐주면 되겠습니다.

 

 

상체가 왼발보다 너무 앞으로 나가게 되면 방향성이 좋지 않으며 적당한 탄도가 나오지 못하게 되고, 반대로 왼발보다 상체가 너무 뒤에 있으면 체중이동을 안되었기 때문에 비거리 손실을 많이 보게 되며 슬라이스나 푸쉬 볼이 나오게 될 확률이 높아 지게 됩니다. 가장 이상적인 것은 측면에서 보았을때 상체와 하체가 일자로 보이는게 좋으며, 정면이나 후면에서 보았을때 허리 각도를 어드레스시 유지했던 각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연습장에서 공을 칠때는 피니쉬 자세를 쉽게 취할 수 있지만 실제 골프 코스에서 피니시 자세를 제대로 취해 보지 못한 사람들은 스윙을 끝났다고 생각하는 시점에서 그냥 클럽을 내려서 끝내지 말고 그 위치에서 올바른 피니쉬 자세를 만들고 10초 동안 멈추었다가 클럽을 내려 놓는 연습을 해야 되겠습니다. 이렇게 반복 하다보면 근육이 기억하게 되어 실전 게임에서 자신도 모르게 제대로 된 피니쉬 동작을 하게 되고 제대로 된 임팩트의 경험을 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아래는 올바른 피니쉬 방법을 설명하는 영상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더 많은 골프레슨 보기

 

 

드라이버 비거리 늘리는방법 / 늘리기 위한 연습방법은??

 

드라이버 스윗스팟 / 핫스팟 / 발사각 에 대해서 알아보자

 

드라이버 잘 치는 방법 / 치는법 / 요령 에 대해서 알아보자

 

골프잘치는방법 / 프로들이 말하는 골프잘치는법은?

 

숏게임잘하는법 / 프로들이 말하는 숏게임에 대해서 알아보자!

 

피치샷 / 요령 및 방법 / 연습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유틸리티잘치는법 / 하이브리드 와 유틸리티 차이점

  

다운블로샷 / 아이언 다운블로우 연습방법에 대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