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r Golf

프리샷루틴 / 그 방법 및 중요성을 알아보자!

프리샷루틴의 그 중요성에 대해서                     


 

라운드에서 극도의 긴장으로 인한 심리적불안 요소에 의해서 본연의 실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고 그날의 경기를 망쳐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주말골퍼나 여성골퍼, 골프시합에 참가하는 선수들은 이런 긴장감이 더욱더 심하게 작용을 하는데 이런 김장감을 떨쳐버리기 위해 심호흡도 하고 연습스윙도 연습히 해보지만 그 긴장감을 떨쳐 버리기는 역부족인 것이 사실입니다. 그것을 해결하기 위한 해법은 바로 프리샷루틴으로 해결할 수 있겠습니다.

 

 

프리샷루틴 이란 무엇일까요?        

샷을 하기전에 일련의 예비동작을 말하는데 예전에는 소홀히 다루어졌던 이 동작이 프로골퍼나 코치들 사이에서 일정한 샷을 하는데 없어서는 안될 필수적인 요소로 새롭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실제의 샷을 위하여 스윙하기 전의 모든 과정을 차례대로 준비하여 샷의 실수가 없도록 유도하는 것이라 하겠습니다.

 

 

만약 프리샷루틴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어드레스 때 너무 시간을 길게 끌어서 동반자에게 피해를 주거나, 몸에 긴장이 더해져 손이나 어깨등이 경직되어 좋은 샷을 만들기가 어렵게 됩니다. 일정한 프리샷루틴을 갖게 되면 샷 하기 전 셋업자세에 몸의 긴장이 없어지고, 좋은 스윙의 리듬을 갖게 될 뿐더러 클럽헤드가 타깃방향과 스퀘어되게 정렬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프로선수들도 각자 다양한 방법으로 일정한 프리샷루틴을 가지고 있으며 개인의 성향에 맞게 과정을 만들어 가면 되겠습니다.

 

 

매우 간단한 프리샷루틴 방법으로는 우선 남은 거리를 확인하고 그게 맞는 클럽을 선택 후 연습스윙을 한두번 해봅니다. 그 다음 공 뒤에서 공이 가야하는 방향을 머리속에 그려보고 타깃라인의 에이밍을 합니다. 그리고 그 타깃라인의 공 앞쪽으로 약2m 지점의 풀하나를 기억하고 헤드 페이스의 방향을 먼저 잡아 두어 얼라이먼트를 합니다. 다시한번 공이 가야하는 방향을 상상해 보고 공앞쪽 풀하나를 타깃으로 삼아 공을 정확히 보고 샷을 하는 방법입니다.   

 

 

지금 설명드린 방법은 저의 프리샷루틴 방법이고 정답은 아닐 수 있습니다. 스스로만의 프리샷루틴을 가져야 하는데 많은 프로선수들이 하고 있는 방법을 유심히 살펴보고 하나하나의 동작을 천천히 따라해 보며, 자신이 가지고 있는 프리샷루틴에 좋은 부분을 가미하여 좀 더 세련되고 안정적인 방법으로 만들어 가는것이 좋겠습니다.

 

 

이처럼 간단해 보이는 동작이지만 매번 샷을 할 때마다 습관적으로 한다면 긴장감 완화와 타깃에 대한 얼라이먼트가 바르게 정렬 되고, 이로인해 자신감과 안정적인 샷이 나올 확률이 매우 높아질거라 생각합니다. 긴장한 상황일 수록 몸에 익숙해진 프리샷루틴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며 잡생각을 없앨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몸에 습관이 되기 전까지는 어떻게 프리샷루틴을 할것인지 노트에 적고 암기하여 의식적으로라도 반드시 하는것이 좋다는 생각입니다.

 


 

아래는 프리샷루틴을 설명하는 영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골프 다른 레슨 더보기

 

골프 에이밍 하는법 / 얼라인먼트 방법 / 잘하는법 에 대해서

 

퍼팅 잘하는방법 / 거리조절에 대해서 알아보자!

 

골프 하이샷 과 로우샷 치는 방법 / 요령

 

골프스윙궤도 / 인투인 궤도를 만들어 보자!

 

골프 힘빼기 / 힘빼는 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자!

 

골프 임팩트 연습 방법 / 셋업의 중요성을 알자!

 

골프 손목 로테이션 / 코킹 / 전반적인 이해 

 

나에게 맞는 드라이버 / 종류 및 특징 / 골프드라이버

 

 

 

공감과 댓글은 필수!! 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