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r Golf

골프스윙동영상 / 스윙의 순서 및 정석에 대해서

골프스윙동영상 / 스윙의 순서 및 정석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제는 어느덧 라운드 하기 좋은 기분 좋은 봄의계절이 돌아 오는듯 합니다. 많은 골퍼들의 하나같은 마음이겠지만 골프장의 푸르른 잔디와 그림같이 푸른 하늘, 아름다운 조경들과의 조화는 많은 골퍼들에게 심장의 두근거림을 안겨줍니다.

그 아름다운 곳에서 멋진 라운드를 하기 위해서는 연습장에서 많은 스윙연습도 해야 겠지만 그 보다 오늘은 골프스윙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스윙의 정석및 순서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글쎄요... 엄밀히 말하자면 골프스윙의 정석이 있을까요?? 어떤 기준으로 그 정석을 잡아야 할까요? 잘 치는 사람, 폼이 멋있는 사람, 비거리가 좋은사람....등 따라하고 싶고 배우고 싶은 선수가 있겠습니다만 그 스윙이 정석이 아니겠지요...

 

편하게 주관적인 견해로 말씀드리면 골프스윙은 정석이 있다기 보다 기존의 선수들의 스윙방법들을 분석하고 또 종합하여 보편적으로 "공이 잘 맞는 확률을 높히는 과학적 근거"라고 해야 맞지 않나 싶습니다.

 

 

많은 골퍼들은 체형에 따라... 성격에 따라,  혹은 나이에 따라... 또는 선호도에 따라 ... 각자 다른 골프스윙 방법과 스스로만의 노하우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들을 접해보면서 맞는건 취하고, 안맞는건 버리면서 본인 스스로의 몸에 맞는 스윙을 특별하게 만들어 가게 되는 겁니다. 

 

 

그​래도 우리가 간과하지 말하야 할 중요한 사항은 각자 스윙방법은 다양할 지라도 골프를 즐기기 위해 아주 기초적인 스윙방법은 이해를 하고 있어야 되고 또 연습을 하셔야만 합니다. 그래야만 본인만의 스윙이 만들어 지게 되고 골프실력도 향상이 되겠지요..

 

우선 골프 스윙의 기본적인 순서를 말씀드리면 어드레스 →  테이크 어웨이 → 코킹의시작 → 테이크 백 백스윙 탑 → 다운스윙  → 임팩트  → 릴리스 팔로우스루우  → 피니쉬 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글이나 말로 설명을 하기 위해서 이렇게 구분 동작으로 표현을 합니다만, 우리 몸은 구분동작으로 하나하나 기억하여 반응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것은 하나의 몸이 한번에 해야하는 하나의 스윙이기 때문이겠죠.. 이말은 다르게 말하자면, 구분동작의 어느 한 부분이 안되거나 불안 하다면 그 전단계의 구분 동작 부터 첫번째로 점검 해야 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예를들면  다운스윙이 잘 안된다면 백스윙 탑부분을 체크 해보면 되고 , 릴리스가 잘 안된다면 임팩트 부분을 먼저 체크를 해보면 되겠습니다. 

 

 

각각의 한동작 한동작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인트 부분은 차차 시간을 갖고 하나씩 글을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만 공통적으로 중요하게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은 어느 동작이든 간에 손의 힘이 들어가야 하는 부분은 없습니다. 골프는 절대 힘으로 치는게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다운스윙의 순서와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레슨영상 입니다.

 

자연스러운 스윙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